IT 리뷰스토리

[갤럭시 S21 플러스 리뷰] 카메라는 과연 어떨까??

립스토리 2021. 2. 12. 23:5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갤럭시 S21을 받고 나서 2주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카메라 위주로 리뷰를 할거고 2주 정도 전문적인 기능 말고 실생활에서 필요할거 같은 것만 사용했고 저는 풍경 담는 눈이 없어서.. 엄청나게 이쁜 사진들은 없는 점~~ ㅎㅎ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풍경 사진 

나무

 

보시는 건 나무를 찍은 사진입니다. 깔끔하게 나오더라고요. 위의 사진은 "3:4 64mp 고해상 모드"라고 더욱 해상도가 좋게 나오는 모드인 거 같습니다. 깔끔하게 잘 나오는데요. 솔직히 모드는 별 차이를 못 느끼는 거 같아요. 

 

3:4 64mp 모드
일반 3:4모드 

 

 보시면 별 차이는 안 느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미세하게 뚜렷한 정도?ㅋㅋㅋ
그래도 일반 모드도 풍경사진은 뚜렷하게 잘 나오고 뭔가 생동감 있게 니오는 거 같아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면 시원한 "바다사진"을 찍고 싶네요.

2. 줌 모드

기본 줌

기본 줌으로 찍었을 때에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라 약간 뿌옇게 나오네요 ㅠㅠ

3배줌

3배 줌 했을 때 남산이 뚜렷하죠?? 맑은 날에 찍었으면 진짜 잘 나왔을 거 같네요!!😂

0.5줌

자 마지막 0.5배 줌! 개인적으로 멋있게 나왔다고 생각한 사진입니다. 여기서 되게 와~ 거렸는데요. 저기 위에 사진들처럼 같은 위치에서 찍었는데 안 보이는 것들이 찍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단체 사진 찍을 때 좋을 거 같아요.!

3. 건물 사진

건물 사진들은 모두 일반 3:4 기본 줌모 드로 촬영했습니다.

용호 낙지에서 밥 먹을 때 한번 찍었던 사진이에요. 약간 구름 낀 하늘이어서 전체적으로 좀 어둡게 나온 거 같죠??

63빌딩

같은 날 여의도에서 밥 먹고 63 빌딩을 갔었는데 보이시나요.. 제가 진짜 감탄을.. 엄청나게 했던 사진이에요. 비싼 카메라로 찍은 느낌이에요. 하늘도 이때는 맑아져서 더 잘 나온 느낌입니다. 너무 멋지게 나옵니다. ㅠㅠ 그리고 이건 일반 줌 모드로 찍었어요!

동네 사진

퇴근하면서 찍은 동네 풍경인데요. 되게 뚜렷해요. 그리고 놀라웠던 게 간판들의 빛 번짐도 느껴지지 않고 잘 나왔어요.👍👍 전체적으로 색감이 사실적이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4. 실내사진

인도전문카레집

여기는 부천의 한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을 때 촬영한 사진입니다. 인도 풍이여서 그런지 휘향 찬란한 조명 장식품이 눈에 띄죠?? 전체적으로 카메라가 더욱 생동감 있게 나오는 거 같아요. 저는 전문적인 사람이 아니어서 너무나 만족하면서 촬영을 합니다. 감성 카페 이런 곳에서도 잘 나올 거 같아요. 😊😊

5. 음식 사진

음식 사진 같은 경우에는 카메라를 음식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음식 모드로 전환이 되어서 신기했어요!! 근데 사물에 가까이 찍어도 음식 모드로 바뀌더라고요😅😅

물회

물회를 먹었을 때 촬영한 사진인데요. 약간의 흔들림이 있지만 그래도 잘 나오죠??

국밥
돈까스

계속 촬영하면서 느낀 거지만 색감을 굉장히 잘 잡아주는 거 같아요. 진한 색상일수록 더욱 선명하게 나오는 기분입니다. 돈가스 맛나 보이네요.ㅋㅋ

6. 개체 지우기

이번 카메라 기능 중에 "꿀 기능"이라고 하는 개체 지우기입니다.! 사진은 잘 나왔는데 뒤에 사람이 찍히면 아무래도 깔끔하지 않죠??

영화 "범죄도시" 촬영

이 촬영은 영화 보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제 우리 마블리 동석이 형을 지워볼게요 ㅠㅠ

개체지우기 후

어떠신가요?? 감쪽같죠?? 사실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어요. 약간의 형체는 남아있네요. 역시 완벽하게 지울 수는 없을 거 같아요. ㅠㅠ

있다가~

저기 사람을 주목해주세요.

없어졌다가~

약간의 형체가 있어 조금 아쉬움은 있지만 다음 시리즈 때 더욱 보완돼서 나오면 대박 날 거 같아요. 그러려면 진짜 외계인이랑 손잡아야 할 듯... 그래도 기술이 많이 발전한 거 같아요 ㅋㅋ 꿀 기능 인정입니다~!! 

7. 싱글 테이크

싱글 테이크 기능은 하나의 촬영으로 여러 가지 모드로 저장되는 기능인 거 같아요! 2주간 사용하면서 딱 한번 써봤네요.. 약간 놀러 갈 때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자주는 사용 안 할 거 같네요 ㅋㅋㅋ

8. 야간 촬영

야간모드 사용 전

야간모드 사용 전에는 약간 밋밋한 사진이죠?? 그래도 사물들은 잘 보입니다. 놀랐던 게 원래 저~~~ 기 보시면 "산"은 눈으로는 안 보였는데 촬영하니 좀 보입니다. ㅎㅎㅎ

야간모드 사용 후

야간모드 사용을 했을 때입니다. 어떤가요?? 확실히 차이가 있죠?? 약간 더 밝아진 느낌에서 사물체들이 또렷하게 보입니다. 한 가지 약간 인위적인 모습을 보이는 거 같아요.

등산로를 산책하면서 촬영한 사진인데 실제로는 하늘이 되게 어두웠는데 사진에서는 약간 초저녁 같이 하늘이 푸르스름합니다.

전체적으로 야간 모드가 되게 잘 나오고 특히 야간에 인물 사진으로 찍을 때는 얼굴도 잘 나올 거 같아요. 되게 어두울 때 찍었는데 약간 초저녁에 찍은 거처럼 환하게 나오네요.!!


총평 타임~~ 잘 보셨나요?? 제가 2주간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실망보다는 감탄이 많았던 거 같아요. 기존의 S8을 사용해서 그런가.. 물론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만 전문적으로 카메라를 다루지 않는 저로서는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훨씬 좋다고 해서 솔직히 울트라도 좋겠지만 플러스나 기본형도 좋을 거 같습니다.!!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