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토리/집콕 스토리

나는 객관적 vs 나는 주관적 (객관성테스트)

립스토리 2021. 2. 22. 13:20
반응형

나는 객관적 vs 나는 주관적 (객관성 테스트)


-사전적 의미-

'객관'

 자기와의 관계에서 벗어나 제삼자의 입장에서 사물을 보거나 생각함.

'주관'

 자기만의 견해나 관점.

 

링크 공유

testharo.com/selective_perception/

 

무료 심리테스트 사이트 - 테스트하로

각종 무료 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성격 테스트, 무료 심리 테스트 검사 결과 제공, IQ EQ 지능 심리 성격 유형, 대인관계, 직업검사, 종합심리검사

testharo.com

 

결과 및 평가


테스트 결과에서 저는 평균적인 객관성 수치가 보입니다. 사람마다 어떤 상황에 있어서 판단하는 능력이 객관적이냐 주관적이냐 측정하는 테스트 였는데요 저는 문제를 딱 보자마자 선택한 객관성 수치와 문제를 차근차근 생각하면서 선택한 객관성 수치가 상당히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조금 생각해서 평균 55%가 나왔지만 상황을 바로 보고 내 스스로 판단해 체크했을때는 28%라는 수치가 나왔어요..

이처럼 빠른판단을 한 결과와 차분히 판단한 결과는 다르다는 점을 생각하시고 테스트를 하셔도 재밌는 결과가 나올거예요

저는 상인이 금전등록기에서 총을 꺼냈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해봤거든요. 완전 다른해석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남자가 정말 돈을 요구한게 단순 강도짓을 하려 했다면 요구를 하지는 않았겠다는 생각도 해봤구요 해석에 따라 다르겠지만 빠르게 판단하려 했을때 이런 세세한점은 보이지 않는다는 점

나는 어떤 상황이 갑자기 맞딱뜨렸을때 얼마나 객관적일수 있는지 느껴 볼 수 있는 테스트 였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객관적이어야하는 상황 주관적이어야하는 상황이 있겠지만 무의식적 본인의 심리적 판단이 객관적인지 주관적인지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